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

본문 바로가기



현재 위치

  1. 게시판
  2. 뉴스 게시판

뉴스 게시판

뉴스입니다.

게시판 상세
제목 아이들 갖고 노는 풍선서 '발암 물질'…안전 기준도 없어
작성자 CHOBS(찹스) 관리자 (ip:)
  • 작성일 2018-01-25 13:15:43
  • 추천 추천하기
  • 조회수 473
  • 평점 0점


< 




 <앵커>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고무풍선에서 암을 유발할 수 있는 물질이 검출됐습니다.

조사 대상 풍선 모두에서 발암물질이 나왔는데, 게다가 국내에는 이걸 제재할 수 있는 안전 기준도 없는 상태입니다. 정경윤 기자입니다.



<기자> 고무풍선은 어린이들이 입으로 불고 손으로 만지고 노는 대표적인 장난감입니다.

한국소비자원이 KC 인증을 받은 10개 제품을 검사해 보니, 모든 풍선에서 니트로사민류와 니트로사민류생성가능물질이 검출됐습니다.

간이나, 신장, 폐 질환을 유발하거나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발암물질입니다.

고무제품의 탄성을 높이기 위해 넣은 첨가제에서 나온 물질이 침이나 공기와 만나면서 생길 수 있습니다.



[주부 : 냄새도 그렇고 뭔가 몸에 안 좋을 것 같다는 느낌은 항상 있긴 했었거든요.

아이들은 풍선을 묶지 않고 불었다 놨다, 불었다 놨다 하기 때문에 입에 닿는 횟수가 훨씬 많거든요.]

6개 제품에서는 니트로사민류가 유럽 기준을 초과했고 니트로사민류생성가능물질은 9개 제품에서 초과 검출됐습니다.

유럽에서는 어린이가 입에 넣거나 넣을 가능성이 있는 완구와 함께 풍선에 대해서도 검출량을 제한하고 있지만 국내에는 안전 기준이 없습니다.



[신국범/한국소비자원 제품안전팀장 : 어린이가 풍선을 부는 과정에서 침에 니트로사민이 용출될 수가 있고요.

그 침을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어린이한테 특히 유해성이 있다고 보여집니다.]


소비자원은 고무풍선은 입으로 불지 말고 공기주입 펌프와 같은 도구를 사용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.





원본링크 : http://news.naver.com/main/read.nhn?mode=LSD&mid=sec&sid1=101&oid=055&aid=0000606153br>





첨부파일
비밀번호 *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목록 삭제 수정 답변
댓글 수정

비밀번호

수정 취소

/ byte


장바구니 0